본문 바로가기
해외이사

해외이사 자주 묻는 질문 best 3가지!

by Ruby_h 2023. 2. 21.

해외이사를 앞두고 계신 분들이 문의하시는 질문 중

빈도수가 높은 질문 3개를 뽑아봤어요!

 

해외이사비용, 운송기간, 가져갈 수 없는 물품 등

별도 주제들은 따로 상세히 작성해서 게시해둘게요 :)

 

오늘은 현실적인 질문들만 쏙쏙 골라왔으니

해외이사가 코앞으로 다가오신 분들께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해외이사 궁금증 ①습기

 

어느 나라로 가느냐에 따라 다르지만

해외이사는 평균적으로 2달 전후 정도의 기간이 소요돼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운송 도중에 습기로 인한 곰팡이가

생기는 것은 아닌지 걱정하시는데요~!

리함은 자신있게 '걱정마세요' 라고 말씀드리고 있어요 :)

 

 

 

왼쪽은 리함의 해외이사 전용 박스에 물을 뿌린 사진이고

오른쪽은 시중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종이박스에 물을 뿌린 사진입니다.

리함 해외이사 박스는 프린팅도 번짐 없고 박스가 울지도 않은 모습입니다.

원단 자체가 두툼하고 겉면이 특수 코팅되어 있기때문에

박스 안에 담겨 있는 이삿짐까지 외부 습기가 침투하는 것은 불가능에 가까워요ㅎㅎ

 

 

 

옷, 가방, 신발 등 면이나 가죽제품을 포장할 때는

실리카겔을 듬뿍듬뿍 넣고 포장하여

고객님들의 습기 걱정을 덜어드리고 있어요 :)

 

단, 이삿짐 자체에 오염이나 물기가 있는 상태라면

아무리 좋은 박스로 포장해도 내부에서부터 습기피해가 발생하니까

이삿짐을 포장하기 전 옷이나 신발 등을 세탁하고 꼼꼼하게 체크해주세요!

 

 

 

냉장고는 포장하기 2~3일 전쯤 전원을 끄고 성에와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완전히 마를 때까지 문을 열어두시구요~

세탁기도 호스를 분리하여 남아 있는 물을 제거하고

호스와 세탁기 내부가 완전 건조될때까지 문을 열어두세요~

 

그럼 포장 당일 저희 리함 물류팀이 선화지를 통해

냄새와 습기를 최소화할 수 있게 포장을 진행해드릴거예요 :)

선화지는 운송 중에 흔들리며 발생할 수 있는 충격으로부터

보호해주는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답니다!

 


해외이사 궁금증 ②포장이사

 

해외이사는 국내이사와는 큰 차이가 있어요!

단순한 이사가 아니라 국가와 국가간의 수출입 개념으로

진행되기때문에 통관 서류, 여권, 비자 등이 필요해요 :)

이사 과정도 당연히 차이가 있겠죠?

 

[포장 자재의 차이]

국내이사는 옷, 그릇 등 생활잔짐을 플라스틱 박스와 바구니로 단순포장을 하지만

해외이사는 모든 이삿짐을 해외이사전용박스로 포장하고 있어요.

당일에 끝나는 국내이사와 다르게 해외이사는 장기간에 걸쳐 운송되기때문에

포장의 중요성이 훨씬 높고 포장하는 물류팀의 숙련도도 높아야합니다 :)

 

가구와 가전 포장 방법도 다르다는 것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국내이사는 커버만 씌워서 운반하는 반면

해외이사는 완충재(토일로, 에어셀 등)로 물품을 감싸고

가구와 가전의 모양에 맞게 박스 원단을 재단하여 맞춤포장해요 :)

 

 

[물품리스트(패킹리스트)]

해외이사는 이삿짐 포장 완료후에 위와 같이 물품리스트를 작성하고 있어요~

물품리스트(패킹리스트)는 보험가입, 통관에 필요하기때문에

해외이사 필수 과정 중 하나입니다 :)

 

 

[도착 주소지 배송]

국내이사는 도착주소지에서 모든 이삿짐을 풀어주고

그릇이나 옷을 착착 정리해주는 반면

해외이사는 도착지에서 가구와 가전 등 부피가 큰 이삿짐만

포장을 풀어 자리에 세팅해드리고 있어요.

잔짐이 담긴 박스는 집 안에 박스채로 놓아드린다는 점 꼭 참고해주세요!

해외 도착주소지에서 잔짐들까지 모두 풀어 정리해주는 풀세팅을 원하시면

추가 옵션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 :)

 


해외이사 궁금증 ③추가발생비용

 

해외이사견적 요청을 하시면 담당자가 예상 비용을 상세히 안내해드리는데요~

여러가지 부가적인 사항에 따라 추가비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견적받은 해외이사비용에 불포함 서비스가 무엇인지

사전에 미리 숙지하시고 진행하셔야합니다 :)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 항목중에서 대표적인 것들 몇가지를 안내해드릴게요~!

 

※무조건 추가되는 비용

미국, 호주, 뉴질랜드 : 검역비

캐나다 : 보세창고비 등 포트차지

중국 : 검사비

 

※상황에 따라 추가되는 비용

사다리차 비용

: 엘리베이터가 없는 건물이거나

엘리베이터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삿짐 양이 많은 경우에는

사다리차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삿짐이 많은데 사다리차를 댈 수 없는 거주지라면

물류팀 인원이 1명 더 추가되어 비용이 발생합니다. 

 

2차 포장 및 배송

: 이삿짐 포장주소가 2군데 이상이거나

배송지가 2군데 이상이라면

2차 포장 및 배송비용이 발생합니다.

주소지간의 거리, 이삿짐 물량에 따라 비용이 달라집니다.

 

도착 국가에서 발생하는 세금

: 세금은 국가별 발생여부, 면세조건, 세율 모두 달라요ㅠㅠ

무조건 세금이 발생하는 국가로 가시거나

면세혜택을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안된다면

세관에서 청구하는 세금을 지불하셔야해요!

 

지체비용

: 통관에 필요한 서류가 준비되어 있지 않거나

이삿짐이 도착할때까지 주소지가 미정이거나

출국일이 변동되어 아직 도착 국가에 입국하지 않으면

통관이 지체되고 그에 따라 통관지체비용이 발생합니다.

필요 서류들을 미리 준비해두시고 스케줄을 잘 체크해두세요!

 


 

해외이사 관련 궁금한 내용이 있으면

언제든 댓글 달아주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