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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이사

해외이사 가이드 ① 견적부터 이삿짐 포장까지

by Ruby_h 2022. 7. 7.

 

해외이사를 계획중인데

- 어디서부터 어떻게 계획을 짜야하는건지

- 견적받을 때 필요한 정보는 무엇인지

- 이사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

등등

정보가 없어 막막하신 분들을 위한 정보를 작성해보려고 해요 :)

 

모두의 성공적인 해외이사를 위하여!

 

 

1. 이사비용 견적 받아보기

 

저희 리함은 전화 견적 이외에도 홈페이지나 카카오톡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해외이사비용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이때문에 전화통화가 어렵거나 직장 근무시간과 겹쳐

통화로 자세하게 상담하기 어려운 분들은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견적을 통해 견적서를 받아보고

이메일이나 카톡으로 실시간 답변을 받으시면 되겠죠 :)

 


 

 

견적요청 후 답변을 받아보면 꼭 이 'CBM'이라는 단어를 볼 수 있는데요!

우리가 물품을 구매할 때 "몇개에 얼마" 이런식으로 단가를 받는 것처럼

해외이사 비용도 큐빅이라는 단위에 따라 비용이 책정되고 있습니다~!

내 이삿짐 부피에 따라 해외이사비용이 달라진다고 보시면 되요 :)

 

견적 요청을 할 때, 가져갈 이삿짐을 대략적으로 말씀하시면

ex) '세탁기 1개, 3인용 소파 1개, 5단 서랍장 1개 정도 될 것 같아요~'

리함 담당매니저(제가 될 수도 있구 ㅎㅎ)가 예상하는 부피를 알려줄거예요!

ex) '음~ 고객님이 말씀해주신 물품들은 대략 5~6큐빅 정도 될 것 같네요'

 

 

2. 계약 확정과 필요서류 제출

 

어떤 날짜에 이삿짐을 포장할 지 정한 후,

출발주소지와 도착주소지와 같은 필요한 정보전달과 계약금 입금이 완료되면

계약서와 보험안내서를 받으실 수 있어요!

 

리함은 DOOR TO DOOR 서비스를 기본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포장, 픽업, 컨테이너 적재, 수출업무, 해상운임, 수입통관, 배송

모두 다~ 처음부터 끝까지 포함되어 있는 서비스예요 :)

 

 

3. 이삿짐 포장 당일

 

해외이사 포장은 보통 오전부터 시작합니다.

가구와 가전들은 충격을 흡수해주는 푹신한 완충재로 감싸고

단단하고 내구성 높은 박스로 포장합니다 :)

다리분리가 안되거나 접이식이 안되는 테이블이나 식탁은

위 사진처럼 상판부분을 먼저 포장하고 다리 부분을 별도로 작업하는데요~!

이렇게 포장하면 낭비되는 공간도 줄어들고

그만큼 이사비용도 절약할 수 있답니다 :D

 

 

소형가전, 옷, 신발, 책 등 잔짐들도 모두 꼼꼼히 포장해드리고 있기때문에

해외이사 하시는 분들은 가져가실 짐과 안가져가는 짐들을 구분만 해주시면 돼요~

옷이나 가방처럼 습기에 취약한 제품들때문에 걱정하는 분들이 많은데

박스 자체가 습기에 강할뿐만 아니라 실리카겔도 듬뿍듬뿍 넣어드리고 있어요!

**단, 물품 자체에 곰팡이나 물기가 있던 경우에는

그 어떤 특수 자재, 특수 포장을 하더라도 내부에서부터 문제가 생기기때문에

이삿짐을 포장하기 전 물품들을 꼭 깨끗하게 세탁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

 

 

4. 컨테이너 적재

 

20피트 컨테이너 단독사용을 하는 경우에는

컨테이너를 집 앞에 대고 바로 작업을 할 수 있지만

다른 이삿짐들과 쉐어하여 보내는 콘솔 이사는

2.5톤 or 3.5톤 트럭에 짐을 실어 리함 창고로 운송한 뒤,

창고에서 컨테이너 적재 작업을 진행합니다~!

무진동 차량이라 이삿짐에 충격 없이 안전하게 운송 가능합니다 :)

 

 

보관을 별도로 요청하는 경우, 해외이사 전용창고에서 보관해드리고

따로 보관이 필요 없는 경우에는 이삿짐을 바로 컨테이너에 적재합니다!

 

포장할 때 아무리 부피를 줄였다고 해도 컨테이너 적재과정에서

빈 공간이 많이 생기면 결국 부피가 늘어날 수 밖에 없는데요 ㅠㅠ

리함 물류팀들은 사진처럼 빈 공간을 최소화하기위해

박스 위치를 여러번 바꿔가며 최적의 상태로 적재하고 있습니다 :)

 

 

5. 해외이사 국내작업 끝~!

 

포장과 수출업무가 완료되면 이삿짐을 실은 선박이 출항을 시작합니다!

여기까지가 해외이사 과정 중 절반에 도달했다고 보면 되구요 :)

해상운송 기간을 거쳐 현지 항구에 입항하여 세관 통관까지 마치면

이삿짐 배송을 위한 스케줄 조율 연락을 받을 수 있답니다~!

 

 

몇년 전만 하더라도 운송기간이 미국은 한달~한달 반정도 였는데

코로나 이후 모든 국가별 운송기간이 굉장히 늘어났어요 ㅠㅠ

아! 위 이미지에 표시해둔 운송기간은 실제 바다위에 떠있는 시간이 아닌

<이삿짐 포장한 날로부터 도착주소지까지 배송되는 총 기간> 을 의미합니다.

선사나 부두 사정에 따라 운송기간에 변동이 생기는 경우도 있으니

스케줄을 잘 관리해주고 안내해주는 해외이사 담당자와 이사를 진행하는 것이 좋겠죠?

예를 들면 저...? ♥

 


 

자! 오늘은 해외이사 과정 중 국내에서 진행되는 작업들을 순차적으로 정리해봤는데요!

수출입 통관을 해야한다는 점,

배에 실어 다른 국가로 운송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어렵고 복잡한 부분은 하나도 없어요 :)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삿짐을 실은 선박이 해외에 도착하여

주소지까지 배송되는 해외이사 후반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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