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2021학년도 수능 가림막 논란.. 수험생들 모두 힘내세요!

by Ruby_h 2020. 12. 2.


매년 "우리 OO년생들은 최악의 세대야, 제일 피해 받은 세대야" 라는 말이 나오는데
2021학년도 수능을 치르게 된 02년생도 상위권을 차지할 것 같네요.
 
마스크는 말할 필요 없이 필수..
교실 내 수험생 인원수도 거리두기가 가능한 인원으로 조정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앞뒤 간격은 조정이 안된다고 해요.
그래서 내놓은 대책이 바로 가림막 ㅠㅠ
보기만 해도 답답하고... 참 좁아보이는데요..?


당연히 불만이 나올 수 밖에 없죠...
가뜩이나 좁은 책상에 가림막까지 설치해버리니
시험지를 책상에 모두 펼치지도 못하는 헛웃음 나오는 상황..

유튜브 <미미미누>


고려대 출신 유튜버 '미미미누' 채널 강민우님께서
가림막 시뮬레이션을 해본 영상을 보았는데
하단 지문과 선지 부분이 접혀버리는 곤란한 사태 ㅠㅠ 
 

<유튜브 공부의 신 강성태>


공부의 신 강성태는 매년 수능을 볼 때 본인을 알아보는 학생들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시험을 봤다고 해요!
그래서 호흡과 습기에 대한 불편함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는 것 같네요!

집 밖을 나와 코 앞 편의점까지 마스크를 쓰고 갔다오는 것도
답답하고 얼굴에 습기가 차서 짜증나는데
시험 시간 내내 마스크를 차고 불편함과 긴장감을 느끼는 채로
진행해야 할 수험생들이 너무 안쓰럽네요...
마스크 때문에 가뜩이나 이산화탄소만 잔뜩 마시게 될텐데
가림막으로 인해 환기는 더더욱 안되고 답답함은 배가 되고..

심지어 비용도.. 큼큼...
아크릴 가림막 제작을 80억 가량 주고 했다던데...
차라리 이 큰 돈으로 장소를 더 대여하여
학생들에게 조금이라도 편한 환경을 주는 것이
더 낫지 않았냐는 의견이 거셉니다.


수험생 모두가 그간 노력해온 결실을 이룰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격려를 보냅니다 :)

댓글